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:: 여수 재난지원금 신청 및 사용처
반응형

 

전남 여수에서도 2021년 2월 1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시작했습니다. 각 지자체별 지원금액 및 신청 대상이 차이가 있으므로, 지자체별 지원 대상을 꼭 확인해보세요.

 

여수 긴급 재난지원금

여수 재난지원금 대상

2021년 1월 18일 월요일 기준 전남 여수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내국인 및 외국인(다문화가족)을 대상으로 합니다.

 

지급액은 1인당 25만원으로, 지자체별 단독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액중에서 가장 많은 지원금을 제공합니다.

 

신청 방법 및 신청기간

2월 1일부터 26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, 5일까지는 출생연도 끝자리를 활용한 5부제로 시행됩니다. 

 

신청 방법은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여, 각 주소지에 해당하는 읍, 면,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 

65세 미만의 경우에는 선불카드로 지급되며 65세 이상의 경우에는 선불카드 혹은 계좌 입금중 택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 

여수 재난지원금 사용처

여수시내에 위치한 모든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일부 사용이 불가능한 곳이 있습니다.

 

사용제한 자세히 알아보기

 

여수시긴급재난지원금 < 긴급민생지원 분야 < 코로나19관련 긴급민생지원 안내 < 정보공개

4차 메뉴 정의 여수시 긴급재난지원금 지원기준 2021. 1. 18.(월) 0시 기준 여수시에 주민등록이 된 시민 2021. 1. 18.(월) 0시 기준(혼인일자) 외국인 중 다문화가족 지급액 신청기간 2021. 2. 1.(월) ~ 2. 26.

www.yeosu.go.kr

여수 재난지원금 Q & A

 

Q : 현금 대신 선불카드로 지급되는가?

A : 현금 지급 시 여수시가 아닌 타지역에서 사뇽가능하며, 선불카드를 지급하면 사용지역을 여수시로 한정하여 사용가능함.

 

Q : 기준일 이전에 출생했으나 출생신고를 하지 않은 신생아의 경우 긴급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나?

A : 기준일 이전 출생아의 경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기간 내에 출생신고 하여 여수시에 등록을 한 경우 지급이 가능(부 혹은 모가 지급기준일 이전 여수시에 주민등록을 해야 함)

 

Q : 대리신청

A : 세대가 다른 경우 형제자매에 한하여 장기입원, 해외체류, 수감 시 예외로 가능( 신청인 신분증 및 위임자 신분증 지참)

 

여수시 코로나 확진자 및 이동경로 확인

반응형

+ Recent posts